빌리플레이 일간빌리 이용방법 : 개인간 직거래 IT 테크 중개 서비스

빌리 플레이의 일간빌리는 개인간 테크 제품을 안전하게 빌리고 빌려줄 수 있는 중개 플랫폼입니다. 회원들은 빌리 플레이의 일간빌리 서비스로 제품을 쉽게 등록하고 쉽게 검색하여 대여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빌리플레이의 일간빌리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빌리플레이 일간빌리 이용방법

빌리 플레이의 일간빌리는 두가지 방식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대여할 수 있는 제품을 등록하여 등록 된 제품을 원하는 회원에게 개인 렌탈해주고 렌탈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런 방식의 회원은 “오너회원”이라고 칭합니다.)과 자신이 렌탈하여 쓰고 싶은 제품을 검색하여 렌탈비용을 내고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 방식의 회원은 “렌터회원”이라고 칭합니다.)

일간빌리의 이용 수수료는 오너회원에게만 청구되고 렌터회원은 렌탈비용 이외에 수수료가 청구되지는 않습니다. (현재는 수수료 면제 기간으로 오너회원에게는 결제액에서 부가세와 같은 세금만 제외한 금액을 입금해 드립니다.)

빌리 플레이는 거래를 하는 모든 제품들에게 자동으로 보험이 적용되게 해놓았으므로 회원들은 안전하게 일간 빌리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렌터회원 일간빌리 이용방법

1.빌리(beellee) 플레이 앱을 실행합니다.

2. 검색창에 원하는 제품을 검색합니다.

3. 검색리스트를 확인하여 렌탈하고 싶은 제품을 선택합니다.

4. 선택한 제품의 요금제 및 최소 이용 시간을 확인하고 오너회원에게 필요한 질문이 있다면 화면을 조금 내려 “오너회원에게 문의하기”를 선택하여 질문합니다.

5. 제품을 대여기간을 설정 후 대여료를 확인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6. 결제수단을 입력 후 “예약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7. 이후 오너회원이 신청예약을 확인 후 신청승인이 되면 대여료가 결제됩니다. (24시간 내에 오너 회원이 신청예약을 승인을 하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예약 취소 됩니다.)

8. 빌리톡을 이용하여 오너회원과 픽업 및 반납과 같은 문의를 자유롭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9. 제품을 받은 후 어플에서 “픽업하기”를 눌러 사용시작을 알려야합니다.

※ 제품사용의 연장요청을 하고 싶다면 제품의 사용기간이 끝나기전에 오너회원에게 연장 요청을 해야합니다. 이후 오너회원이 추가 결제창을 발송하게 되고 렌터회원이 추가결제를 마치면 대여기간이 연장이 이루어집니다.(23시간 전에는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후에는 불가능합니다.)


오너회원 일간빌리 이용방법

1.빌리 플레이 앱을 실행합니다.

2.앱 메인화면 하단 중앙에 “등록”을 선택 ➞ “아이템 등록하기” 선택을 합니다.

3. 제품의 모델명, 사진 및 영상, 간략한 설명, 카테고리, 검색 태크, 구성품, 거래할 지역 등을 입력합니다.

4. 1일 단위 요금, 1시간 단위 요금을 정합니다. (단 1일 단위(24시간) 요금은 1시간 단위 요금보다 24배이상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5. 제품의 현재 상태를 선택합니다.

6. 중고판매가를 추산하여 가격을 입력합니다.

7. “아이템 사용시 유의 사항”에 렌터 회원에게 알려주고 싶은 사항을 입력합니다.

8. 저장 및 완료를 선택하면 제품 등록이 완료 됩니다.

9. 이후 등록한 제품의 렌탈신청이 들어오면 확인 후 승인을 합니다,

10. 빌리톡을 이용하여 오너회원과 픽업 및 반납과 같은 문의를 자유롭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11. 렌터 회원이 사용을 마치고 반납을 완료한 경우 오너 회원은 어플에서 “반납받기” 버튼을 선택하여 렌탈 기간이 종료 되었다는 것을 알려야 합니다.


일간 빌리 장점

최소 1일 부터 이용가능하고 고가의 제품도 이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가의 맥북프로, 에어팟맥스 대여와 같이 추후에 애플 비전 프로와 같은 고가의 제품도 대여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