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 주얼리 제품은 여성분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금속 제품입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도금을 하지 않기 때문에 알레르기에 취약한 주얼리 사용자에게는 이만한 제품이 없기 때문인이유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변색에 취약하다는 단점도 있는데요. 오늘은 은 주얼리 세척 방법 3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아래에 열거할 방법들은 집에서 간단히 해볼 수 있는 방법들로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보통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이용하여 진행되므로 진행순서에 맞게 천천히 해보시면 기존에 변색된 은 주얼리 제품(귀걸이, 반지, 팔찌 등)들을 원래의 모습대로 복구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추가로 말하자면 아래 방식은 은 주얼리 제품 뿐만아니라 은 소재의 모든 제품들에 적용되는 세척 방법이므로 기존에 가지고 계신 변색된 은수저등을 이용하여 시도해 보셔도 되겠습니다. (다만 은 도금 제품의 경우에는 시도해서는 안되는 방법들도 있습니다. 예)치약을 이용한 은 도금 제품 세척.)
알루미늄 호일을 이용한 은 주얼리 세척 방법
1. 세척 할 은 주얼리가 들어갈만한 큰 그릇에 알루미늄 호일로 그릇의 내부를 감싸줍니다.
2. 그릇에 끓는 물을 넣고 베이킹 소다와 소금(순수한 소금)을 1티스푼 씩 넣어줍니다. 물을 휘저어 베이킹 소다와 소금이 잘 섞이도록 합니다.
3. 세척할 은 주얼리 제품을 담근 후 최대 5분 동안 놔둡니다.
4. 시간이 충분히 지났다면 은 주얼리 제품을 꺼내 물에 충분히 헹군 후 드라이를 이용하여 말립니다. (뜨거운 바람을 이용하여 제품을 말리면 시간이 단축되지만 제품이 엄청 뜨거워지므로 마지막에는 항상 찬바람으로 제품을 식혀주어야 합니다.)
주방 세제를 이용한 은 주얼리 세척 방법
이 방법은 은도금 제품도 이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1. 따듯한 물에 주방 세제 몇 방울을 넣고 거품이 일어 날 때 까지 섞어 세척할 은 주얼리를 5~10분 동안 담가 놓습니다.
2. 부드러운 칫솔모를 가진 칫솔을 이용하여 장신구를 꼼꼼히 닦아 준 후 따뜻한 물로 세척합니다.
3. 제품을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말려 줍니다. 드라이기 열에 의해 제품이 뜨거워지니 항상 마지막에 찬바람을 이용하여 제품이 충분히 식혀진 것을 확인 후 제품을 만집니다.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여 은 주얼리 제품을 세척하는 방법
1. 베이킹 소다와 물을 1대2 비율로 섞은 물에 세척할 은 주얼리 제품을 담가 놓습니다
2. 부드러운 칫솔을 이용하여 제품을 꼼꼼히 닦아 주고 따뜻한 물에 충분히 헹궈줍니다.
3.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말립니다.
은 주얼리 변색 최대한 늦추는 방법
은 변색을 늦추려면 공, 열, 습기로 부터 보호해야 합니다.
사용 후 착용한 은 주얼리 제품을 마른천으로 닦아 이물질을 제거하고 공기가 통하지 않는 지퍼백에 보관 후 습기가 없는 서늘하고 어두운곳에 두고 보관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황과 염소는 은을 변색되게 만듭니다. 염소 처리된 수영장에서 은 주얼리 제품 착용은 안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은반지 낀 손가락 검은색 또는 녹색 변색 이유